GUI
[GUI] gui 기본 이론
YOU R PLANET
2021. 12. 3. 23:59
≫ GUI 기본이론: 창 만들기
> 기본 세팅
JFrame frame = new JFrame(); // 1. JFrame 클래스를 열어줌( - ㅁ x 만드는 과정)
frame.setTitle("버튼"); // 2. 제목을 만들고,
frame.setSize(1000, 800); // 3. 창 크기를 정하고,
frame.setLocation(100 , 100); // 4. 위치를 정하고,
rame.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 // 5. x 버튼을 작동하게 만들고,
frame.setVisible(true); // 6. 창을 보이게 만들고,
My_panel mp = new My_panel(); // 7. 패널 클래스를 열고,
frame.setContentPane(mp); // 8. 패널을 가져오고,
frame.revalidate(); // 9. 새로고침을 힘
≫ GUI 기본이론: 패널 만들기
class My_panel extends Jpanel{
JButton btn;
My_panel(){
setLayout(null); -> 기본 세팅된 레이아웃을 해지하는 과정
btn = new JButton();
btn.setText("버튼");
btn.setSize(100, 100);
btn.setLocation(100, 100);
add(btn);
}
}
≫ GUI 기본이론: 버튼과 마우스 연동하기
[1] Panel 클래스에 ActionListener 인터페이스를 상속시킨다.
[2] 자동으로 생성되는 필수 매서드로(e 가 마우스를 말함) 버튼이 눌렸을 때 변화를 설정해준다.
[3] btn.addActionListener(this); 로 마우스와 버튼을 연동한다.
≫ GUI 기본이론: 버튼 여러개 만들기
JButton 클래스를 배열로 열어주면 됨